[고흥]보건소, 국가예방접종사업 우수기관 선정

기사등록 : 2018.05.01 (화) 11:16:04 최종편집 : 2018.05.01 (화) 11:16:04      
고흥군보건소가 질병관리본부 주관 제8회 예방접종주간 기념행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을 받았다. 이번 표창은 질병관리본부가 전국 보건소를 대상으로 국가예방접종사업과 필수예방접종 의료비 지원 사업 활성화에 헌신적으로 기여해 감염병 예방 및 퇴치에 공로가 큰 우수보건소 20개를 선정했다.
고흥군보건소가 질병관리본부 주관 제8회 예방접종주간(′18.4.23 ~ 4.27) 기념행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을 받았다.

보건소 국가예방접종사업 우수기관 선정 영예


이번 표창은 질병관리본부가 전국 보건소를 대상으로 국가예방접종사업과 필수예방접종 의료비 지원 사업 활성화에 헌신적으로 기여해 감염병 예방 및 퇴치에 공로가 큰 우수보건소 20개를 선정했으며, 전남에서는 고흥군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질병관리본부장 표창을 받았다.

군은 관할내 어린이의 건강보호를 위해 병·의원 학교 등과 긴밀히 협력하여 접종안내 예방접종 독려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결과 18개월 이하 영유아 예방접종률 99.58%, 지역 내 만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률 99.48%로 도내 1위라는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부터는 면역력이 약한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만 12세 이하) 어린이에게 감염병에 대한 저항력과 면역력을 얻도록 인플루엔자 무료예방접종을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가예방접종을 적기에 실시해 집단 면역력을 높이고 백신 안전관리와 예방접종 수칙을 준수해 군민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 /

# [전남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해남
많이 본 뉴스
포토 뉴스